'코로나 집콕족'이 바꾸는 소비 트렌드…"대형TV로 홈극장 즐기고, 반려식물로 힐링"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에코피플
  • Contact
  • 보도자료

'코로나 집콕족'이 바꾸는 소비 트렌드…"대형TV로 홈극장 즐기고, 반려식물로 힐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에코피플 작성일20-07-23 12:03 조회505회

본문

롯데마트, 화분·화병·조화 등 

지난달 판매 48.9% 늘어

신세계백화점, 안마의자·의료가전
지난해 2배 넘는 매출 기록

고가 가전 덕 본 하이마트 
8분기 만에 매출·영업익 성장세
롯데마트 홈가드닝 매장.

롯데마트 홈가드닝 매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소비 트렌드가 크게 바뀌고 있다.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집과 관련한 소비가 증가한 것이다. 집에 있는 시간이 늘자 반려동물뿐 아니라 반려식물을 키우는 사람이 많아졌다. 고가 가전제품도 많이 팔리고 있다. 안마의자, 최고급 오디오 등이다. 건강 관련 상품 판매도 급증했다. 코로나19와 함께하는 ‘위드 코로나’ 시대. 달라진 소비 패턴에 유통사들도 여기에 맞춰 빠르게 변하고 있다.

관상용 식물 판매 늘어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0072091171

 

<출처: : 한국경제>​